그루지아 (조지아) 심카드와 은행계좌, 숙소, 렌트카.

2022. 5. 7. 16:44Region 여행 지역

조지아는 요즘 정말 많은 외국인들이 들어와있고, 들어오고 있어.
제일 많이 보이는 외국이은 단연 러시아인과 우크라이나인.
전쟁때문에 우크라이나 인들이 많이 들어왔다고 하는데,
실제로 만나게되는건 러시아인들이 많은 것 같고.
그 외에도 근처 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아.
 
조지아에 대해선 다음에 자세히, 종합적으로 하기로 하고.
 

 
심카드
Magti
모두가 추천하는 조지아의 심카드
국토가 워낙 좁아서 그렇겠지만, 산쪽으로 가도 잘 터진다고 함.
 
방법.
막티 대리점, 영업점, 오피스를 찾는다.
구글맵에 Magti 라고 치면 나온다.
트빌리시 올드타운에서 가까운 막티오피스 한 곳은 여기.
혹시 심카드가 없으면 검색이 안될테니까.
 
주소 22 Shota Rustaveli Ave, Tbilisi, Georgia
주소 22 შოთა რუსთაველის გამზირი, თბილისი
위치 (구글맵용) MQXW+XF Tbilisi, Georgia
 
가격
심카드 3라리. (3 GEL)
E심카드 10라리.
인터넷
1기가 30일 5라리.
3기가 30일 9라리.
5기가 30일 12라리.
20기가 30일 30라리.
무제한 Unlimited 7일 7라리.
무제한 Unlimited 30일 30라리.
전화통화 
60분 30일 5라리.
180분 30일 10라리.
통합 Cocktail 60 (무제한 인터넷, 무제한 통화, 무제한 SMS) 30일 60라리.
 
여권 필요하고 길거리보다 싸다.
 
 
은행
현지인과 거주 외국인이 추천하는 은행
TBC Bank
올드타운 근처 지점 주소 2 Giorgi Leonidze St, Tbilisi, Georgia
그리고 근처 갤러리아 백화점? 쇼핑몰? 지하에도 있어.
구글맵에서 잘 봐. ATM 과 Branch 가 달라. 
계좌개설
계좌 개설비 50라리.
카드 유지비 한달 10라리. 1년 110라리.
2020년 4월까지 무료였고.
2020년 5월부터 유료화됨.
단 국적에 따라 유료, 무료로 다르다는  말들이 있고,
어떤 외국인들이 (한국인들?} 재미로 계좌개설해서 라는 말도 있는데,
사실여부는 모르겠음.
저 위 가격은 한국국적일 경우 저 가격임.
모든 지점 동일하고.
 
참고로 저정도의 계좌 유지비라면 은행에 따라 다르지만 어지간한 선진국 은행 계좌 유지비 정도임.
 
그 외.
에어비앤비 임대 가격은 트빌리시 기준 영국보다 조금 낮게 보여.
200-300달러 짜리가 3개월만에 1000-1500달러 정도의 가격이 되었음.
호텔과 호스텔도 비싸졌고,
일반 임대도 없진 않고 쉽진 않아. 전보다 많이 비싸.
렌트카는 도요타 프리우스 하루 30달러 정도. - 보통 이게 제일 싸고.
소나타 32달러 정도.
식재료는 전과 달라진  것 없이 역시 가격 오름.
환율은 조지아 돈인 라리가 매우 강세.
 
2022년 5월 기준.
 
 

 
 추가


아마도,
조지아의 은행 계좌 유지 수수로와
해외택배 세금 등은,
국정에 따라 달리 받는 것 같다.

추측은,
유럽쪽은 조지아 시민들과 같은 금액을 받고,
아시아쪽은 몇 배 더 받는 것 같은데,

예를들어,
해외 택배의 경우 도착시,
내용물의 충 가치가 300GEL 이하일 경우 세금은 없지만,
내용물의 총 가치가 300GEL 이상일 경우
조지아 시민과 아마도 유럽쪽은, 미국도 포함일려나, 총 가치의 20% 의 세금을,
아시아려나? 싶은, 확인된건 한국인의 경우 총 가치의 80% 의 세금을 내는 것 같은데,
정확하기 그 차이를 공무원으로부터 안내받으며 확인한 바는 없음.

단 각기 다른 경우에 안내 받은 바에 따르면 그런것 같다는 추측을 할 뿐.

그리고 터키쪽 버스가 조지아까지 운행하는 건
바투미까지인 듯 싶음. 이것도 정확히 확인 안내 받은건 아니고, 그런 것 같음. 까지.

다른 공공제도중 또 그런 것이 있는지도 확인한 바 없음.

다만, 현지 몇 안되는 교민들은 알고 있을 것 같은데,
해당 유튜브등을 통해서 내가 못본건지, 그런 내용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도 모르겠음.


등을 북쪽에 두고 고개가 오른쪽으로 돌아간 경우니,
그럴 수도 있으려나, 하지만 꼭 그렇게 해야되나, 뭐 이런 생각은 들지만,
딱히 뭐 ..